포드는 익스플로러 EV를 21일(현지시간) 공개했다. 익스플로러 EV는 폭스바겐 MEB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된 유럽 전용 모델이다. 목표 가격은 4만5000유로(약 6300만원) 미만이다. 익스플로러 EV는 5인승으로 독특한 내외관 디자인이 특징이다. 제원은 공개되지 않았다.

익스플로러 EV는 글로벌 기준 내연기관 익스플로러와 무관한 모델로 유럽 전략형 모델이다. 익스플로러 EV는 폭스바겐 전기차 전용 플랫폼 MEB를 기반으로 한다. MEB 플랫폼은 폭스바겐 ID.3, ID.4, 아우디 Q4 e-트론 등 많은 폭스바겐 그룹 전기차에서 사용되고 있다.

익스플로러 EV는 곡선 위주의 ID.4와 다르게 전통적인 SUV 스타일이 강조됐다. 포드는 익스플로러 EV에 대해 독일 엔지니어링과 상징적인 미국 SUV 디자인을 결합했다고 설명했다. 전면부에는 방패 형상으로 재해석된 그릴, ‘ㄱ’자 형상의 주간주행등, 레터링이 적용됐다.

A필러 등 각 필러를 블랙으로 마감해 플로팅 루프 효과가 연출됐다. 19~21인치 휠은 공기저항에 최적화됐다. 수직으로 배치된 테일램프 디자인은 내연기관 익스플로러와 유사하다. 실내에는 14.6인치 세로형 디스플레이, 5인치 디지털 계기판, 다양한 수납공간 등이 탑재됐다.

14.6인치 세로형 디스플레이는 상하로 움직일 수 있으며, 뒤편에는 귀중품 보관함이 적용됐다. 트렁크 용량은 450ℓ다. 익스플로러 EV는 후륜구동과 사륜구동으로 운영된다. 급속 충전으로 배터리 10->80% 충전까지 25분이 소요된다. 주행거리 등 제원은 공개되지 않았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