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카니발 부분변경 예상도가 공개됐다. kelsonik이 SNS을 통해 공개한 신형 카니발 예상도는 최신 테스트카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카니발 부분변경은 새로운 디자인 테마가 반영된 외관과 최신 사양이 적용된 실내,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특징이다. 3분기에 공개된다.

카니발은 기아를 대표하는 미니밴이다. 카니발은 국내 시장에서 사실상 경쟁 모델이 없다고 평가받고 있는데, 대형 SUV 인기 속에서도 높은 판매량을 유지하고 있다. 카니발은 지난해 국내에서 총 5만9058대가 판매됐다. 카니발은 4세대 출시 후 약 3년만에 부분변경을 거친다.

카니발 부분변경 전면부에 수직으로 배치된 LED 헤드램프는 가로로 날렵하게 디자인된 현행 모델과 대비된다. 헤드램프와 그릴을 파고드는 형태인 스타맵 시그니처 주간주행등으로 이달 공개가 예정된 플래그십 전기차 EV9, 쏘렌토 부분변경 등과 같은 패밀리룩이 구현됐다.

측면부는 부분변경 모델인 만큼 새롭게 디자인된 휠과 가니쉬 추가 등 일반적인 변화가 예상된다. 후면부 테일램프는 ‘ㄱ’자형으로 변경됐다. 기아 셀토스 부분변경이 연상되는 디자인으로 트렌드를 따라 램프 좌우가 연결될 가능성이 크다. 실내도 소폭 업그레이드될 예정이다.

새롭게 디자인된 커브드 디스플레이, 감지 범위 확대 등 성능이 개선된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지원한다. 카니발 부분변경에는 하이브리드가 도입되는데, 사륜구동 없이 전륜구동 단일 사양으로 운영된다. 1.6 가솔린 터보 엔진과 출력을 높인 전기 모터, 배터리 조합이 유력하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